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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영파씨, 새 EP ‘XXL’ 콘셉트 포토 공개…강렬+자유분방 에너지

그룹 영파씨가 더 큰 꿈, 더 큰 무대를 위해 탄탄대로를 달려나간다.영파씨는 지난 12일 공식 SNS에 두 번째 EP ‘XXL’ 세 번째 콘셉트 포토를 게재했다.공개된 콘셉트 포토에는 각기 다른 개성의 데님 팬츠로 멋을 낸 영파씨의 모습이 담겨 있다. 영파씨는 오프로드 차량에 기댄 채 금방이라도 광활한 도로를 거침없이 질주할 듯한 강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XXL’ 사이즈의 야망을 채우기 위한 여정을 앞둔 가운데, 자신들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영파씨의 자유분방한 면모가 돋보인다. 영파씨는 잇단 콘셉트 포토를 통해 흑백논리로 어떤 상황을 나누기보다는 흑과 백을 모두 취하는, 큰 판에서 마음껏 뛰놀기 위해 한 단계 더욱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파일럿으로 변신, 하고 싶은 건 꼭 해야 직성이 풀리는 청개구리 면모로 컴백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다.한편 ‘XXL’은 영파씨의 꿈을 향한 열망, 무대를 향한 갈망은 XXL 사이즈를 넘어 무한대로 커짐을 표현한 앨범이다. 오는 20일 오후 6시 발매된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13 15:04
연예일반

씨스타19, 트윈 카우걸 변신 ‘강렬’

씨스타19(SISTAR19)가 트윈 카우걸로 변신했다.씨스타19은 10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세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고 11년 만에 유닛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이번에 공개한 세 번째 콘셉트 포토에서는 섹시하면서도 힙한 매력을 더해 강렬한 느낌을 선사한다. 카우걸로 변신한 효린과 보라는 과감한 포즈로 몽환적인 매력은 물론, 탄탄한 바디라인이 선사하는 비주얼적인 아름다움까지 완벽한 투샷을 선보였다.각자의 이니셜이 새겨진 대형 카우 모자를 쓴 채 취한 포즈에서는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보여준다. 흑백 버전의 포토에서도 색감이 느껴질 정도로 확실한 팀 컬러를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짙한 눈빛을 통해 원조 섹시 디바로서 선보일 수 있는 고품격 섹시미에 방점을 찍었다.이들은 데뷔곡 ‘마 보이’의 연장선이 되는 타이틀곡 ‘노 모어(마 보이)’로 돌아온다. 심플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으로, 포근한 분위기의 또 다른 수록곡과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한다. 씨스타19은 오는 16일 새 싱글 ‘노 모어(마 보이)’를 발표한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1.10 16:45
영화

[IS인터뷰] ‘거미집’ 정수정 “시트콤으로 시작한 연기, 하면 할수록 재미 느껴”

“1970년대의 떠오르는 스타가 돼 보고 싶었죠.(웃음) 평상시에는 조금 징징댄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연기를 잘하고 싶어 하는 열정이 있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제가 조금 보이는 것 같기도 했고요.”배우 정수정은 영화 ‘거미집’에서 연기한 유림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정수정은 최근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거미집’의 유림이) 너무 하고 싶었다”며 “떠오르는 스타라는 설정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SM엔터테인먼트의 톱티어 그룹 에프엑스 출신으로 초반부터 연기자로서의 지원도 든든하게 받았지만 정수정은 연기에 큰 욕심을 낸 법이 없었다. 그는 늘 자신의 자리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역을 소화하며 연기자로 성실하게 컸다. 그리고 2020년 ‘애비규환’ 이후 3년 만에 스크린에 돌아왔다. 정수정은 “연기 변신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며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연기를 해보고 싶다”고 했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조금 손보면 작품이 걸작이 되리라 믿는 김열(송강호) 감독이 바뀐 대본을 이해하지 못 하는 배우들과 결말 재촬영을 허가하지 않는 검열 당국의 방해 속에 사투를 벌이는 과정을 그렸다.정수정은 시나리오를 봤을 때부터 ‘거미집’에 매료됐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밀정’ 등 많은 히트작을 만든 김지운 감독의 영화인 데다 1970년이라는, 살아보지 못 한 시대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았다. ‘거미집’에서 김열 감독이 찍는 영화 ‘거미집’ 속 장면들은 흑백으로 처리돼 있는데 정수정은 “흑백 영화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흔히 오는 게 아니지 않느냐”며 “한 작품 안에서 컬러와 흑백을 모두 경험하고 보여드릴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고 이야기했다.“‘거미집’을 통해서 1970년대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어요. 저는 옛날 것들을 좋아하는데, 그 시대에 살아본 적이 없잖아요. 제가 연기한 유림이 1970년대 배우라는 직업을 가진 캐릭터라는 점도 좋았어요. 흔치 않은 기회라는 걸 알았어요.” ‘거미집’에서 함께 연기한 배우 송강호 역시 그런 정수정의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 톱 아이돌 스타라는 명성에 기대지 않고 연기자로서 한 계단, 한 계단을 성실하게 밟아온 후배는 예뻐 보일 수밖에 없다. 정수정은 “현장에서 송강호 선배는 매우 스윗했다”고 이야기했다.정수정은 “첫 촬영 때야 당연히 긴장했지만, 현장에서 워낙 선배들이 편안하게 대해주셔서 주눅들지 않고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며 “송강호 선배의 경우 내게 ‘‘애비규환’ 잘봤다’고 먼저 해주셨다. 그 작품을 봐주셨다는 데 대해 나도 너무 놀랐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배우로서 정수정은 더욱 더 성장을 원하고 있다. 변화에 대한 두려움은 없다. 좋은 작품이라면 여전히 배역의 크기가 작아도 도전하고 싶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차근차근 연기자로서 계단을 밟아나가고 싶다.“연기를 시트콤으로 시작했어요. 사실 그때는 제가 연기에 큰 뜻이 있었던 건 아니었고, 당시 제가 있던 회사가 큰 회사였고 그래서 오디션을 보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배우 일을 시작하게 됐던 거거든요. 그런데 하면 할수록 재미있는 거예요. 계속 발전하고 싶고, 그렇게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9.26 06:15
영화

“욕망의 카르텔에서 허우적…” 김지운 감독X송강호 ‘거미집’ 골 때린다 [종합]

영화 ‘거미집’이 웃음과 풍자, 비평을 담고 극장가를 두드린다.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거미집’ 언론 시사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지운 감독과 배우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정수정, 박정수, 장영남 등 출연진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을 다시 찍으면 더 좋아질 거라는 강박에 빠진 감독이 검열당국의 방해와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감행하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으로 칸영화제에 참석했던 김지운 감독은 ‘거미집’으로 다시 한 번 칸을 찾았다. 그만큼 일찌감치 작품성을 인정받은 것.영화는 영화 속 영화의 구성을 갖고 있다. 영화 ‘거미집’은 컬러이고, 그 안에서 송강호가 연기한 김열 감독의 연출 영화 ‘거미집’은 흑백으로 표현돼 있다. 배우들의 말투와 연기톤도 이에 따라 달라져 보는 재미가 있다.베테랑 배우가 감독으로 변신했다는 건 재미있는 포인트. 송강호는 “‘거미집’은 김 감독의 개인적인 야망, 욕심으로 촬영에 들어가는 영화 속 영화”라면서 “영화 속 바꾸고 싶은 결말도 김 감독에게 도전적이고 도발인 장면이다. 김 감독의 수많은 과정을 보여준다. 욕망의 카르텔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모든 사람들, 그리고 이 세상 사람들의 상징적인 지독한 우화 같은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시사 전 영화가 ‘너무 예술적’이라는 평도 돌았으나, 막상 뚜껑을 열어 보니 골 때리게 웃기다. 시사회장에서 여러 차례 큰 웃음이 터졌을 정도. 웃다 보면 어느새 기묘한 끝에 가 닿게 된다. 송강호는 “영화 속 영화를 바라보는 관점도, 마지막 표정도 정답이 없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또 다른 배우 임수정은 베테랑 배우 이민자를 연기했고, 오정세는 바람둥이 톱스타 강호세를, 전여빈은 영화의 제작사인 신성필림의 후계자 신미도를 연기했다. 정수정은 떠오르는 스타 한유림을, 박정수는 산전수전 다 겪은 노장 배우 오 여사를, 장영남은 신성필림 대표 백 회장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력을 뽐냈다.김지운 감독은 김열 감독의 영화관에 자신의 생각이 투영됐는지 묻는 질문에 “‘반칙왕’과 ‘달콤한 인생’, ‘장화홍련’을 리마스터 하면서 얼마나 집요하고 혹독하게 찍었는지 스스로 느꼈다. 영화에 쏟은 에너지가 떠올랐다”면서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을 찍을 땐 대규모 폭발신을 찍은 뒤 촬영 감독에게 ‘잘 찍혔지?’라고 말을 했다. 폭발한 뒤 불을 끄는 과정에서 였다. 광기인가 싶었다”고 털어놨다.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인 만큼 배우들의 의상과 말투 역시 볼거리다. 정수정은 “고전 영화 클립을 찾아봤다. 또 감독님이 직접 보여준 시범으로 감을 잡았다”고 말했다. 오정세 역시 “예전 영화들을 많이 찾아보며 공부했다”고 설명했다.베테랑 연출가와 배우들이 모인 ‘거미집’은 오는 27일 개봉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9.14 17:02
영화

전종서X김지훈X박유림 ‘발레리나’ 핏빛 복수로 얽힌 3캐릭터 스틸 공개

핏빛 복수로 얽힌 세 인물의 강렬한 이야기가 펼쳐진다.넷플릭스의 새 영화 ‘발레리나’의 캐릭터 스틸이 13일 공개됐다.‘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전종서)가 소중한 친구 민희(박유림)를 죽음으로 몰아간 최프로(김지훈)를 쫓으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캐릭터 스틸에는 피로 얼룩진 채 살기 어린 눈빛을 내뿜고 있는 옥주가 담겨 있다. 옥주는 갑자기 죽음을 선택한 친구 민희의 부탁을 받고 지옥 끝까지 쫓아가는 복수를 선택하는 인물이다.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복수를 향해 끝까지 내달리는 옥주는 총, 칼 등의 무기와 바이크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스킬과 숨 막힐 듯한 스피디한 액션으로 장르적인 쾌감을 전한다.매 작품 강렬한 연기를 선사하며 천의 얼굴을 보여준 전종서가 무자비한 복수를 결심한 옥주 그 자체로 변해 보여줄 또 다른 변신에 기대가 모인다. 민희를 죽음에 이르게 한 장본인이자 복수의 시초가 된 인물 최프로는 장르를 불문하고 존재감 있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김지훈이 맡았다. 호화로운 저택에서 여유를 즐기는 최프로와 얼굴에 큰 상처를 입은 스틸의 대조되는 비주얼은 그가 민희를 어떻게 죽음에 이르게 했는지, 옥주와 대결이 어떤 식으로 펼쳐질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에서 강렬한 연기로 눈도장을 찍은 신예 박유림이 연기한 민희 캐릭터는 옥주에게 삶의 재미를 알려준 유일한 친구이자 옥주가 그토록 지키고 싶었던 발레리나다. 민희의 통통 튀는 매력이 엿보이는 스틸과 흑백이 대조돼 강렬함을 선사하는 발레 공연 스틸은 밝지만 어딘가 불안해 보이는 민희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올린다.이충현 감독의 도전적인 시도와 트렌디한 액션을 담은 ‘발레리나’는 다음 달 6일 공개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9.13 16:09
연예일반

김지운 감독X송강호 ‘거미집’, 추석 개봉 확정..관심↑[공식]

제76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 초청작인 김지운 감독의 ‘거미집’이 추석 개봉을 확정했다.10일 바른손이앤에이는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다시 찍으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감독(송강호)이 검열과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악조건 속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는 영화다. 장르 마스터 김지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송강호와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정수정, 박정수, 장영남 등이 호흡을 맞췄다. ‘거미집’은 지난 5월 칸국제영화제 당시 상영 중 박수와 12분간 이어진 기립박수 등 영화의 재미에 먼저 공감한 해외 관객들의 반응으로 기대감을 자극하기도 했다.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1970년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영화 현장에는 꼭 있는, 감독의 이름이 새겨진 디렉터스 체어에 앉은 ‘김감독’의 뒷모습이 담겼다. 감독이라면 누구나 감내해야 할 책임감과 무게에 덧붙여, 걸작을 향한 집념까지 ‘김감독’을 연기한 송강호의 뒷모습은 앞으로 벌어질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배우들의 호연과 앙상블, 스토리의 실체를 엿볼 수 있다.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새로운 결말을 꿈 속에서 흑백으로 보게 되는 ‘김감독’의 모습으로 시작하는 이번 티저 예고편은 걸작을 향한 욕망으로 딱 이틀의 재촬영을 하고 싶은 그가 맞부딪히는 현실의 악조건들로 예측불허 재미를 예고한다. 바뀐 시나리오의 내용도 모른 채 추가 촬영이 하루가 아닌 이틀이라는 것을 현장에 도착해 알고 당황하는 배우들의 모습. “문공부에서 알면 우리 다! 죽는 거예요”라는 말로 엿보는 검열 당국의 방해와 “걸작을 왜 만들어요? 그냥 하던 것 하세요”라는 제작자의 반대까지 좌충우돌할 수밖에 없는 70년대 영화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김감독’ 역 송강호와 급작스럽게 바쁜 일정을 쪼개 현장에 불려 온 영화 속 영화 ‘거미집’의 주연 배우 임수정, 오정세, 정수정과 박정수. 그리고 제작자와 그의 조카인 장영남과 전여빈 등 1970년대 영화 현장의 인물로 완벽하게 변신한 배우들의 호연은 ‘거미집’의 전개가 더욱 궁금해지는 이유다. 어떤 방해에도 기어코 “컷, 오케이”를 외치는 ‘김감독’과 바뀐 대본이 어떻든 베테랑 답게 열연을 펼치는 ‘민자’(임수정)와 ‘오여사’(박정수), 느닷없는 몸싸움을 펼치는 ‘미도’(전여빈)와 ‘유림’(정수정), 갑자기 현장에 뛰어드는 ‘호세’(오정세)까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인물들의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해 내며 서로에게 최상의 파트너가 된 배우들의 앙상블은 영화 ‘거미집’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또 하나의 이유이다.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08.10 09:59
뮤직

훈, 유키스 데뷔 15주년 프로젝트 첫 주자…19일 솔로 싱글 발매

그룹 유키스 멤버 훈이 솔로곡을 발매하며 데뷔 15주년 프로젝트의 첫 주자로 나선다.탱고뮤직은 지난 16일 공식 SNS를 통해 훈의 디지털 싱글 ‘메아로사’(MEA ROSA)의 티저 이미지를 게재하며 훈의 솔로곡 발매 소식을 전했다. 흑백 톤의 사진 속 훈은 깊은 눈빛으로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곡명 ‘메아로사’가 처음 공개됐다.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은 유키스는 훈의 솔로곡을 시작으로 데뷔 15주년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훈은 디지털 싱글 ‘메아 로사’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색다른 음악적 변신을 꾀할 예정이다.한편 훈의 솔로 싱글 ‘메아 로사’는 오는 19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어 이달 말 수현의 솔로곡과 내달 유키스의 미니앨범이 순차적으로 발매된다. 유키스는 오는 7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데뷔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5.17 18:46
연예일반

[화보IS] 뷔, 유럽 신사의 하루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유럽 신사로 변신했다. 8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통해 ‘스페셜 8 포토-폴리오’(Special 8 Photo-Folio) 다섯 번째 주자로 나선 뷔의 콘셉트 필름과 프리뷰 이미지가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영상과 사진에는 19세기 유럽풍을 배경으로 신사의 아름다운 하루를 그려 낸 뷔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겼다. 뷔만의 감성으로 표현된 이번 화보는 총 네 가지 콘셉트로 완성됐다. 뷔는 승마 수업을 받고, 티타임을 가지며 휴식을 즐기고 있다. 나른한 눈빛의 흑백 화보는 마치 19세기 영화 속 주인공을 연상케 한다. 또 다른 사진 속 뷔는 클래식한 슈트에 넥타이를 맨 채 고혹적인 비주얼를 자랑하고 있다. 뷔의 화보는 오는 23일 출시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2.08 19:21
연예일반

[화보IS] 스물 여섯의 곽동연 “‘가우스 전자’ 모든 걸 다 한 작품”

배우 곽동연의 다채로운 매력에 빠져든다. 곽동연과 패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얼루어’가 함께한 화보가 공개됐다. 그는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지니 TV ‘가우스전자’에서 업그레이드된 코믹 연기로 재미를 선사, 새로운 ‘믿고 보는 배우’의 탄생을 알렸다. 이번 화보에서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화보 장인’으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화보 속 곽동연은 카멜레온 같은 면모를 마음껏 뽐내고 있다. 훈훈한 비주얼은 물론, 강인한 카리스마부터 장난기 넘치는 소년미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특히 흑백 화보는 영화 속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은 착각마저 든다. 곽동연은 심플한 배경과 흑백 모노톤이 빚어낸 차분함 속에서 시네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여기에 카메라를 응시하는 불꽃같은 눈빛, 폭발적인 에너지도 더해지자 한층 감각적인 화보로 완성됐다. 화보 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곽동연의 진솔한 생각을 들을 수 있었다. 올해에만 총 4편의 작품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스물 여섯의 곽동연이 할 수 있는 작품을 최대한 다양하게 하고 싶다”면서 연기에 대한 열정을 내비쳤다. 이어 안방극장을 웃음으로 초토화시키고 있는 ‘가우스전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나는 상식이를 통해서 지금 내 나이에 할 수 있는 코미디와 상식이로서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했다. 그래서 여한이 없다”고 답해 남은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곽동연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얼루어’ 11월호와 웹사이트, 얼루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0.21 17:43
IT

LG 올레드 TV, 런던 아트페어서 설치예술 작품으로 재탄생

LG전자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가 설치예술 작품으로 변신했다. LG전자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런던 2022'에 참가해 LG 올레드 TV가 지닌 예술적 가치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 출품을 위해 2009년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은 미술계 거장 토비아스 레베르거와 협업했다. 작가는 화면을 말아 숨길 수 있는 롤러블 올레드 TV만의 특징을 런던 프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작품 '미로 속으로, 2022'의 주제 '위장'을 구현하는 핵심 요소로 활용했다. 143㎡ 규모 공간 전체를 작품으로 창조했다. 작품 내부에는 육면체를 쌓아 올린 듯한 다양한 크기의 조형물들을 설치하고 벽과 바닥, 조형물 전체를 흑백의 기하학적 패턴으로 감쌌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 2대와 LG 올레드 에보 77형 2대, 65형 1대는 주변 공간과 어우러진 기하학적 패턴의 움직임을 담은 영상을 상영한다. 특히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화면을 만 채로 조형물 안에 숨었다가 음악에 맞춰 화면을 펼치며 나타나 영상과 공간이 하나가 되는 듯한 착시 효과를 만든다. 이번 전시는 LG전자가 지속하고 있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작가들은 LG 올레드 TV의 기술력을 협업 이유로 꼽았다. 배리엑스볼은 "LG 올레드 TV는 검은 색상을 선명하게 표현한다"고 했다. 아니쉬 카푸어는 "매우 풍부하고 높은 수준의 색상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사이먼 폭스 프리즈 런던 대표 역시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작업 도구를 제공한다"며 "토비아스 레베르거와 LG전자의 협업 작품은 프리즈 런던의 주요 관람 포인트 가운데 하나"라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2.10.14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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